각종정보

비립종이란_ 비립종 원인과 비립종 제거

자기주도적학습 2013. 4. 22. 12:27


좁쌀 같은 비립종은 무엇인가?


비립종이란..좁쌀보다 더 작은 것이 오톨도톨 돋아나는 생소한 질환인 비립종은 피부 얕은 곳에 각질이 주머니를 만드는 것으로 보통 크기가 1~2mm내외인 흰색 또는 노란색 공 모양의 질환을 말한답니다.


비립종 원인에..비립종의 원인에 따라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원발성 비립종과 피부손상에 의해 발생하는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뉘고 원발성 비립종은 뺨과 눈꺼플에 잘 생기며 속발성 비립종은 물집, 피부박피, 화상 부위 등 손상된 피부에 생기는 것으로 원인은 달라도 다 비립종이죠.


비립종의 경우..겉으로는 물사마귀나 좁쌀 여드름과 비슷해 보이나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고 좁쌀여드름은 피지분비로 생기며 비립종은 전염성이 없고 하나 혹은 여러 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비립종을..여드름이나 물사마귀로 착각해 치료를 포기하거나 화장으로 커버하는데, 비립종의 돌기 부분은 웬만한 화장으로는 커버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오톨도톨한 피부가 더 드러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비립종과 물사마귀는 모양ㅇ이 유사하지만 치료방법이 다르고 치료 후 관리법도 다르므로 먼저 비립종이 원인인지 물사마귀인지 정확한 판단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비립종 제거..비립종의 제거는 생각보다 간단하다고 합니다. 비립종 치료방법인 제거법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비립종 부위를 절개해 갇혀 있은 각직을 제거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비립종 제거는 탄산가스 레이저나 어븀 레이저를 이용해 통증을 줄이는 치료법이 주로 사용된다고 하며 시술 다음날부터 세안이 가능하며 가격은 비립종 제거 하나당 1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비립종은 바이러스균에 의한 질환이 아닌 만큼 치료 후 거의 재발되지 않고 제거 부위에 2차 감염만 없다면 흉터도 거의 남지 않는다고 합니다.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