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낫지 않는 곤지름 증상과 치료
곤지름은..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인 HPV에 의해 생기는 성기 사마귀는 가장 흔한 성인성 질환이랍니다. 곤지름을..일으키는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남성에게는 음경암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가다실과 같은 자궁경부암 백신은 곤지름의 치료에는 도움이 안 되지만 곤지름이 걸린 적이 있다면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자궁경부암 백신도 접종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곤지름의 경우..치료가 쉽지 않은 질병으로 콘딜로마 등으로도 불리는 생식기 사마귀 곤지름으로 성 접촉에 의해 주로 감염되어 성병으로 분류되는 만큼 치료도 어렵고 재발이나 통증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환자들은 이중삼중의 고통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
곤지름 증상..곤지름 증상으로는 성기와 항문 주위에 생기는 사마귀로 여성보다 젊은 남성에게 2재 정도 많이 나타나며 곤지름 증상의 잠복기는 대개 2~3개월로 성접촉에 의해 감염되며 전염성이 강해 한 번의 접촉으로 50%가 옮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곤지름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인 사마귀는 성기와 항문 주위에 0.1~0.5cm의 사마귀가 여러 개 밀집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육안으로 쉽게 진단할 수 있답니다.
곤지름 치료..곤지름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곤지름은 치료를 잘 받고 3~6개월간 정기적으로 진찰 받으면서 면역력을 키우면 재발하지 않고 완치될 수 있는 질병이므로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곤지름 치료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우선, 전기 소작술과 레이저 치료, 고주차 치료, 약물치료 등 국소적 치료방법이 주로 이용되는데 면적이 넓거나 수가 많을 때는 완치될 때까지 꾸준히 치료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와같은 치료 후 눈에 보이는 병변이 없어진 후에도 원인균인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존재할 수 있으므로 일정기간 추적검사를 통해 완치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