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증상 - 노안의 치료 및 수술
노안..최근 노안이 30대 후반으로 낮아지면서 100세 시대에 인생이 반 이상을 불편하게 살아야 하는 시대가 왔다고 합니다. 특히 눈은 다른 부위에 비해 노화에 속수무책이라 할 수 있어서 노안에 대한 치료와 예방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오늘은 노안의 증상과 치료 그리고 노안 수술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 증상..과연 어떤 증상이 노안 증상이라고 할 수 있을까? 우선 사람의 눈은 가까운 곳의 사물을 볼 때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 두께가 두꺼워지게 되지요. 나이가 들면 수정체를 조절하는 모양체의 탄력이 떨어져 수정체가 두꺼워지지 않아 근거리 작업을 할 때 잘 안 보이고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우리는 이것을 노안 증상으로 보게 되지요. 즉 노안 증상이 오게 되면 책을 읽을 때 눈이 쉽게 피로하고 두통이 생기기도 하고 조명이 어둡거나 작은 글자를 볼 때 노안 증상이 심해지게 되지요. 또한 대상이 멀어질수록 눈이 편하고 잘 보이게 되지요.
노안 치료..노안 증상이 치료가 가능할까? 노안을 치료법을 알아보면, 우선 노안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고 볼 수 있어 한마디로 어떤 방법이 좋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각자에게 가장 잘 맞고 불편하지 않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한방에서 말하는 노안의 치료법으로는 눈의 피로감이나 과도한 눈의 사용으로 두통, 안구건조증 등이 나타나는 안정피로증후군이 생기게 되면 침치료와 약물치료를 통해 노안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노안 수술..노안 수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노안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돋보기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라식 수술로 노안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즉 라식 및 라섹 수술은 각막을 절삭하여 안경을 쓰는 효과를 내는 수술로 일반적인 라식과 라섹 수술을 노안환자에게 적용하면 수술 직후 가까이 있는 것이 안 보이기 때문에 많이 불편해진다고 합니다. 이것을 개선한 치료 개발이 노안 라식 또는 노안 라섹이라고 하는데 근시가 있는 환자는 양쪽 눈의 교정 도수를 다르게 하는 단안시요법의 노안 수술을 적용하고 정시 및 원시가 있는 사람은 단안시요법 후 적응이 힘든 경우가 많아 각막의 불규칙성을 증가시켜 초점거리를 늘려 가까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노안 수술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노안의 증상과 노안 치료를 위한 수술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